서울호서전문학교.jpg

서울호서전문학교(학장 이운희) 헤어디자인과 과정이 서울특별시와 사)대한미용사회 서울시협의회 주최로 열린 “2017 제3회 서울시장배 미용예술 경연대회”에서 대상을 포함해 참가자 전원이 수상했다고 26일 전했다.

이번 “2017 서울시장배 미용예술 경연대회”에 참가한 서울호서 헤어디자인 과정 재학생들은 펌와인딩 부문에 대상1, 금상1, 은상1, 동상2, 클레오파트라 원랭스커트 부문에 대상1, 금상1, 은상2, 동상2, 장려상 2, 스파니엘커트 부문에  대상1, 금상1, , 동상3, 장려상2, 겉말음 부문에 대상1, 금상1, 은상2, 동상 1명이 수상하는 등 대상을 포함해 총 25개의 메달을 획득했다.

이 학교 헤어디자인과 과정은 NCS 기반 과정평가형자격 국가 자격증 과정이 운영되고 있다. 지난 2회 외부평가 최종 결과 이 학교 헤어디자인과 과정이 최다 합격생을 배출한 바 있으며 과정평가형 국가자격증은 ‘교육․ 훈련 따로, 자격 따로, 일 다로’ 라고 평가되고 있는 우리 사회에서, 교육․ 훈련과 자격을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현장에서 요구하는 인재’를 배출하는데 목적을 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의 국가자격증이다.

현재 서울호서전문학교는 취업률 18년 연속 100% 달성과, 학위취득 및 미용사(종합)면허증 취득, 과정평가형 국가자격증 미용사(일반)취득 등이 가능하다. 또한 취업은 취업희망 1, 2순위인 청담 및 홍대 등으로 대다수의 학생이 진출을 하며, 편입 및 해외 유학 및 취업도 가능하다. 

한편 헤어디자인과 과정이 포함된 서울호서는 뷰티예술계열은 정규교육 과정의 80% 이상을 현장감 있는 실기 교육과 인턴과정이나 산업체 현장학습, 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실무능력 향상을 도모하고 있으며, 국제화 시대에 걸맞는 미용인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의 외국어 교육뿐 아니라 프랑스, 영국, 러시아, 일본 등 연 4회 이상의 해외 협력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현재 학생들의 잠재적인 끼와 열정을 바탕으로 학생 적성을 고려한 100% 면접으로만 2018학년도 신입생 모집 중이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