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6.png
▲ 화면캡처=MBC스페셜 2부 예고편

MBC스페셜에서 요즘 결혼 적령기의 청년들이 결혼하지 않는 이유를 담았다.

24일 방송된 'MBC 스페셜'에서는 '우리가 결혼하지 않는 진짜 이유' 1부를 다뤘다. 방송에서는 28살의 최별 MBC PD의 결혼에 대한 고민과, PD 주변의 동갑내기 친구들의 이야기, 일본-중국의 사례도 그려졌다.

최별 PD가 찾아간 친구들 중 진경호씨는 과거 골든벨 최후의 생존자로 유명세를 떨쳤지만, 지금은 평범한 취업준비생이 돼 서울고용노동청에서 취업 도움을 받고 있다.

같은 나이의 안영준씨 역시 삼수, 편입 등에 시간을 보내고 지금은 자격시험을 준비 중이다. 아직 취업을 위한 스펙 쌓기에 열중하는 그 역시 결혼을 생각할 수 없는 형편이다.

최별 PD는 일본에서 초식남을 넘어 '절식남'이 된 아이돌을 찾아간다. 그는 오로지 자신의 미모를 가꾸는 데 돈과 시간을 투자하고 있는데, 일본에는 최근 이런 '절식남' 인구가 느는 추세다.

중국의 경우 부동산 시장의 버블현상 때문에 결혼하려면 엄청난 돈을 써야 하기 때문에 청년들은 결혼 엄두를 못 내고 있다.

다음 주 방송되는 '우리가 결혼하지 않는 진짜 이유' 2부에서는 최별 PD가 직접 결혼에 대해 알아보며 현실의 벽과 마주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온라인뉴스팀 peachecho@naver.com